반응형

[ FC 바르셀로나 / 레알 마드리드 ]

3월 20일 월요일(한국시간) 오전 5시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경기가 있었습니다.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최고의 라이벌로 둘의 대결은 엘 클라시코라 불립니다.  승점 격차를 벌리고자하는 바르셀로나와 2연속 챔피언을 위해 뛰는 레알마드리드와의 경기는 경기 시작 전부터 기대감이 컸습니다.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경기 결과

바르셀로나는 3월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스포티파이 캄노우에서 열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홈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2-1로 이겼습니다. 세르히 로베르토와 프랑크 케시에가 1골씩을 넣으며 역전승을 이끌었고, 케시에는 경기 종료 직전인 후반 47분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렸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우승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고, 1위 바르셀로나는 22승 2무 2패(승점 68)로 2위 레알 마드리드(17승 5무 4패·승점 56)와 간격을 승점 12로 벌렸습니다. 바르셀로나는 2018∼2019시즌 이후 4년 만에 정상 탈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

이날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9분 만에 바르셀로나의 로날드 아라우호의 자책골로 앞서갈 때까지만 하더라도 승기를 잡는 듯 했지만, 바르셀로나도 전반이 끝나기 전에 세르지 로베르토가 균형을 맞추면서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후반 37분 균형이 깨지는 듯 했고, 다니 카르바할의 패스를 받은 아센시오가 왼발로 방향을 바꿔놓으며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골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VAR) 결과 아센시오의 어깨가 살짝 앞으로 나온 것으로 판정되면서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골은 취소됐습니다.

후반 추가시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내준 패스를 페널티지역 왼쪽에 있던 알레한드로 발데가 잡아 중앙에 있던 케시에에게 공을 전달했고, 케시에는 단 한 번의 터치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을 열었습니다. 승점차가 6으로 줄어들 수 있었던 10분 전과 달리 케시에의 득점이 나오면서 승점차는 12로 늘었고, 바르셀로나는 엘 클라시코에서 승리를 챙겼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